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체험기 모음
> 수련원 쉼터 > 체험기 모음
Untitled Document
제목 힐링캠프 토요수련.....................이경자
등록자 無厚堂 등록일 2019-02-25 09:39



힐링캠프 토요수련

(이경자)

수련원 인근에 있는 직장을 작년7월에 그만두면서 수련을 어떻게 이어갈지가 큰 고민이었다. 곰곰히 생각해서 내린 결론은 토요수련에 참가하고 평일은 셀프수련을 하기로 했다.

토요수련은 9시30분에서 12시30분까지 진행되는데, 준비운동에 이어 진행되는 원장님 강독과 행공수련을 통해 국선도를 다시 배우고 있다. 가장 큰 가르침은 ‘한 호흡 한 호흡에 집중하고 호흡을 따라가면서 호흡을 살리라’는 말씀이다. 아직 익히고 체질화하는 데까지는 미치지 못하지만 인식하고 집중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깨우치는듯한 느낌이다.

죽고 사는 것이 호흡 한 숨에 달려있는 것이라, 가장 기본적인 호흡을 제대로 잘하는 것이 무병장수의 길이라는 것을 배우면서 욕심을 버리고 진리의 새로움을 채워나가는 삶을 살고있는지 생각해본다. 지나온 나날을 돌아보고 반성하고 격려하면서 다시 마음가짐을 새롭게다지는 토요수련이 나에게는 힐링 캠프의 뜻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

평일셀프수련은 남편과 두 딸이 함께하게 되어 우리 가족 건강비법이 되었다. 특히 첫째딸은 대학수능시험을 앞두고 100여일동안 꾸준히 준비운동과 절수련을 하면서 집중력과 체력이 향상되었고 대학에 합격하였다. 대학합격보다 더 기쁜 것은 지겹고 어려운 수험생 기간을 아침 저녁으로 준비운동과 절수련을 하면서 딸이 잘 이겨낸 것만으로도 너무나 기쁘다. 딸들이 집에서 수련할 수 있도록 방법을 조언해주신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전히 게으름이 덕지덕지 묻어있고 수련도 제자리이지만, 내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수련하겠다는 마음이 변치 않아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이전글 금연-금주보다 더 잘한 일............김세건
다음글 마음 고요하게...........................전범식
   
 
 

 

 

 

 

Untitled Document